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현관 앞에 놔두면 좋은 풍수 인테리어 소품

by 도토리 밤톨이 엄마 2022. 11. 24.
반응형

복주머니 복조리
복주머니 복조리

풍수지리 믿으세요? 저는 믿습니다. 풍수지리의 방송이나 책을 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집을 말합니다. 이것저것 온갖 만물상회같이 인테리어를 하라고 절대 말하지 않습니다. 우선 올해가 가기 전에 꼭 할 것은 비우기입니다. 이것저것 안 쓰는 물건은 미련 없이 버리라입니다.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깨끗하고 깔끔함입니다. 오늘은 새해가 곧 오기도 하고, 일 년 내내 복이 들어오라는 의미로 찾아본 풍수 소품입니다.

현관 앞에 복조리 복주머니 엽전 쌀

돈이 들어오는 소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사람이 들어오는 곳 현관을 깨끗이 하라고 말합니다.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복이 들어오고 복이 나가고, 바꿔서 이야기하면 나쁜 액운이 들어오기도 하고 나가기도 하는 곳이 현관입니다. 그만큼 깨끗이 해야 합니다. 비웠으면 좋은 물건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복조리와 복주머니입니다. 복조리는 복을 담는 의미입니다. 주머니도 마찬가지입니다. 복조리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직접 만들기도 하고 쉽게 구 할 수도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복주머니도 있지만, 복의 색깔 노란색이 저는 좋더라고요 우리나라 오방색으로 만들어진 복조리도 참 괜찮습니다. 복조리는 복을 떠 온다는 의미이고, 띠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좋습니다. 복조리는 원래 쌀에 있는 돌 등을 거르기 위해 사용했었는데요. 지금은 워낙 도정이 잘되어서 돌 따위는 볼 수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식량이 귀했던 때라 쌀은 곧 복을 의미합니다. 쌀 조리는 복을 담고 나쁜 걸 거르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또한 복주머니 안에 엽전이나 쌀을 넣기도 하고, 엽전이나 엿을 넣어 걸어 놓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돈이 들어오는 소품이라고 공통적으로 말합니다. 집에 사람이 들어오는 현관 입구 안쪽 또는 문을 열었을 때 현관 마주 보이는 곳이 좋습니다. 

이 밖에 돈 들어오는 소품

또한 미니 지게를 놓으면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단, 말하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이 미니 지게는 안 보이는 곳 커튼 안쪽에 걸어두면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분들은 풍수에 관심이 있으니 읽으시리라 생각하고 적겠습니다. 민속촌이나 풍물시장에도 있고 인터넷에도 판매합니다. 돈 들어오는 풍수 소품의 공통점은 모두 재물과 관계 었습니다. 엽전이나, 미니 지게, 복조리, 복주머니 등 제일 중요한 건 깔끔하고 깨끗한 현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안 쓰는 물건은 버리는 것 버린 물건은 주워오는 것도 안됩니다. 오늘은 현관 앞에 놔두면 좋은 풍수지리 인테리어 소품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